본문 바로가기
5년동안 1억 만들기/주식로그

2022년 7월 주식 구매 기록 / 수익 1$ 달성

by PROJECT-B 2022. 8. 11.
반응형

현재 카카오 페이 증권을 통해서 주식에 투자하고 있다. 카카오 페이증권에서는 매달 월간 거래 내역서를 보내주는데 이번달 역시 거래 내역서가 도착했다. 사실 이번달부터는 매주 O에 1주씩 투자, 매달 삼성증권 우에 1주씩 투자라고 정했기 때문에 별 다른 기록도 없고 변동도 별로 없을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상여금 받은것으로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다른 주식도 1주씩 구매하게 되었다.


2022년 7월 주식 구매 기록 / 수익 1$ 달성


이번달 구매 기록

삼성전자 -  우 2주 추가 구입

원래 급여가 있는 마지막 주에 1주씩 구입 하도록 자동이체를 걸어 두었는데 삼성전자 우 주가가 5만 4천원까지 내려갔다. 그동안 내가 구매했던 금액보다도 더 낮은 금액이라 2주를 추가 매수 하였다. 주가가 어찌 되든 삼성전자도 200주까지 모으는것이 목표이기 때문이다. 

 

상여금으로 쓰리엠, 캐터필라 1주씩 구입

여름 휴가 기간이라 상여금이 나왔다. 이 중 일부 금액으로 캐터필라와 쓰리엠 1주씩을 구입했다. 

두 주식 모두 최근 주가가 계속 내려가고 있는 주식이다. (최근 일주일간 다시 올라오기는 했지만 말이다)

 

신경 쓰지 않고 매달 정기 투자하기 + 여유자금으로 다른 종목 구입하기(배당락일 가까운 순으로)

당분간은 한정된 금액으로 투자를 해야 하기에 원칙을 추가 했다. 리얼티인컴은 매주 1주씩 한달에 총 4주 구입, 삼성전자 우는 매달 1주씩 구입. 그리고 상여금, 이월금 등 남은 돈이 생기면 위에 투자한 종목 중 배당락일 가까운 순으로 구입하기이다. 


배당금 내역

배당금 수익 $1 돌파

배당금이 들어왔다. 1주를 가지고 있는 코카콜라와 배당락일 당시 2주를 가지고 있었던 리얼티인컴에서 배당금이 들어와 배당 수익이 $1을 돌파했다. (ㅋㅋㅋㅋㅋㅋ)

자, 이제 배당금 다음 목표는 매달 $10달러이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주식

현재 가지고 있는 주식중에서는 삼성전자 우가 가장 많다. 이번달은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는 달이었다. 천천히 꾸준히 제테크해가면서 기록해야지 

 

반응형

댓글